1998년 10월, 허브아일랜드는 세계 각지의 대표적인 허브를 수집하는 목적으로 야외 정원과 실내정원 등이 조성되었다.
현재는 13만평의 부지위에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의 "생활속의 허브"를 테마로 운영하고 있다.
베네치아, 만들기체험장, 허브식물박물관(2000평의 내부에서 340종의 허브관람), 야외정원, 플라워정원, 허브갈비, 아테네홈, 향기가게, 베이커리, 허브힐링센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용요금(개인기준) : 일반 6,000원 / 우대(37개월 ~ 중학생, 유공자, 장애인, 65세 이상) 4,000원
사계절테마파크 평강랜드평강랜드는 인공미를 배제하고 자연 그대로를 누릴 수 있게끔조성된 사계절 테마파크이다.
세계적인 업사이클링 전문 아티스트인 토마스담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폐목재로 제작된 잊혀진 거인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환경보호와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는 존재로 어른들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가
놓치고 살았던 자연의 소중한 가치들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이다.
산에 있는 우물이라는 뜻으로 산정호수는 이름 그대로 맑은 수질과 아름다운 산세를 자랑한다.
1925년 농수용저수지로 만들어졌으며, 명성산을 비롯해 여러 높은 산봉우리, 자인사와 등룡폭포, 비선폭포 등이 있다.
1977년 3월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많은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특히 봄,가을 호수의 밤안개가 절경을 이루어 호수주변 산책길에 유명세를 타고 있다.
시설이용료 : 대형차 10,000원 / 중형차 5,000원 / 소형차 2,000원
신북온천이 사철 북적이는 이유는 '스프링폴(Spring Fall)'이라는이름의 워터파크와 온천풀 덕분이다.
스프링폴의 여러 시설 가운데 우선 실내에 마련된 바데풀은 독일 바데하우스를 닮은 시설과 효능을 갖추고 있다.
중앙의 워터풀을 중심으로 목의 근육을 풀어주는 넥샤워, 기포욕 등을 바데풀 곳곳에서 즐기게 된다.
30~40°C의 적정한 수온으로 근육을 풀어줄 뿐만 아니라, 풀에 몸을 담그고 가벼운 운동을 하며 심신의 스트레스를 없애는데 그만이다.
이용요금(개인,춘추계 기준) :
자유이용권(주중) 대인 24,000원 / 소인 17,000원
자유이용권(주말) 대인 27,000원 / 소인 19,000원
포천 한탄강 협곡으로 단절된 생태경관단지와 테마파크등을 연결하는 이색적인 형태의 보도교이다.
길이 200m로 성인(80kg) 1,500명이 동시에 지나갈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한탄강 협곡을 지상50m 조망할 수 있다.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와 연계하여 포천 한탄강의 주상절리 및 비경을 구경 할 수 있는 주요 산책 코스로
하늘다리에서 시작하여 북쪽 방향으로 멍우리 협곡을 따라 하늘다리로 돌아오는 6km 구간은 한탄강을 양옆을
따라서 강을 바라보며 걷다가 포천 한탄강 아래로 내려가 징검다리를 건널 수 있으며
특히 강 아래에서 협곡 등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코스로 조성되어 있어 남녀 노소 부담없이 걷기에 최적의 코스로 형성되어 있다.
포천 화현면(운악산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전통술 박물관 관람 및 전통 술 시음이 가능한 문화공간입니다.
다양한 막걸리, 과실주, 증류주 등 국내의 인기있는 전통술들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 김지호)